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어린이 통학차량 운행 유치원, 학교, 학원을 대상으로 지역협의체를 구성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통학차량 안전점검으로 ‣통학차량 이용에 관한 안전교육 실시여부 ‣안전요원의 학생 승.하차 안전지도 여부 ‣학생들의 안전띠 착용 지도 등에 관한 사항을 강조하고 안전사고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통학버스 관련 안전정보 정확성 제고를 위해 실시하는 3차 전수조사는 ‣시설정보 ‣차량정보 ‣차량의 보험정보 ‣어린이 통학차량의 신고정보 ‣시설 운영자 및 운전자에 대한 교육정보 등을 상세히 조사하여 확인된 자료는 통학차량 안전관리시스템 및 통학버스 알리미 앱을 통하여 정보공개된다.
김은자 교육장은 “경찰과 합동으로 통학차량 안전점검과 전수조사를 실시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교통안전을 확보할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린이통학버스 단속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관내 모든 어린이통학버스가 기간 내에 신고를 마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