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 쌈지 식물원 체험학습 장면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15일 본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고운식물원에서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40여종의 식물과 나무를 운동장 한쪽 화단에 심어 작은 쌈지식물원을 조성하였다.
이는 지난 5월 고운식물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생태체험학습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학교 내의 전원시설과 생태환경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탐구학습력을 신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오늘 조성한 생태체험학습장 쌈지식물원은 본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앞으로 고운식물원과 정보교환을 통해 여러 가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이루어질 것이다.
고운식물원 노영대 원장은 “학생들이 매일 물도 주고 잘 가꾸며 관찰하고 기록하는 과정을 통해 식물도 배우고 자연에 대한 다큐도 만들어 자연다큐멘터리 축제나 영화제에 응모해 우리들의 자연이야기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자”는 큰 뜻을 밝히기도 하였다.
쌈지식물원 생태체험학습장을 통해 학생들이 식물에 대한 지식을 키우고 자연의 소중함도 배우며 새로운 문제 해결력이 향상되어 한층 성장하는 학생들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