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 화성면 보리밭 전경
청양군 화성면(면장 최재영)이 국도36호선 신정리 일대의 보리밭에서 수확한 보리 판매대금 30만원을 23일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
1000㎡ 공한지에 조성된 황금물결의 보리밭은 인근 장미터널의 만개한 장미꽃과 더불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지나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으로 각광 받아 왔다.
최재영 면장은 “이곳 장미터널과 보리밭은 보령∼청양간 국도 확포장 공사로 인해 내년부터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됐다”며, “적은 액수지만 마지막 보리 수확을 통해 청양 인재양성에도 힘을 보태게 돼 직원 모두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면은 앞으로도 특색 있는 꽃길 가꾸기 사업을 통해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함께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