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청양군 청남면(면장 김종섭)은 최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내직리 박경순 이장은 마을 주민인 윤모(여, 60)씨가 몸이 불편한 가운데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사정을 전해 듣고 면사무소 복지담당자에 도움을 요청하면서 위로금 3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에 면은 공주의료원 301네트워크 연계로 윤씨의 응급치료와 간병을 돕고 가족들과 상의해 퇴원 후 장애인시설 입소를 주선했다.
윤모씨는 “자녀들이 외지에 있어 몸이 아파도 병원에 가기 어려웠는데, 주변에 여러 분들의 도움으로 치료를 받게 됐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종섭 면장은 “남모르게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적극 발굴하도록 치밀한 민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