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청양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는 지난 3일 5,6학년 학생 및 학부모 청렴지킴이 회원, 교직원이 함께 학교주변 환경위생정화구역에서 흡연 예방·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 활동에 필요한 피켓 및 어깨띠 등의 자료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주민들에게 흡연 예방 및 성폭력 예방자료를 배부하고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에 대해 설명하였다.
학부모 청렴지킴이 ‘청아회’는 학교교육과 연관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가정과 학교 등 교육공동체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청렴의식을 확산시키고자 결성된 “청정지역 청남의 학부모가 모여 아름다운 참여를 실천하는 모임”이다.
학부모청렴지킴이와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청렴의식 또한 자연스럽게 확산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