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13일(월) 오후 건국대병원을 방문, 메르스를 극복하고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돼 정상진료에 들어간 의료진과 교직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의료진과 직원들이 한 몸이 돼 메르스로 인한 고통과 시련을 잘 극복해줘 감사하다”며 “당분간 어려움이 많겠지만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서울시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메르스 극복을 위해 건국대병원이 피아노광장에 설치한 희망나무를 찾아 자필로 ‘함께, 건국대병원 의료진을 응원합니다’는 내용의 격려 카드를 적어 희망트리에 걸었다.
건국대병원 한설희 병원장은 이에 “직접 현장을 찾아줘 감사하다”며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도 많이 지원해달라”고 말했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10일(금) 건국대병원에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애써주신 건국대학교병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는 내용의 대형 현수막을 걸었다.
건국대병원은 지난 8일(수)부터 정상진료를 재개했으며 13일(월)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국민안심병원에도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