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청양군이 농산물 수입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의 신 성장 동력 창출에 나섰다.
군은 점차 확대돼 가는 시장개방에 대응할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업여건 변화에 부응하는 기술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맞춤형 신기술 보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가 맞춤형 종합상담반 운영을 통해 영농현장 구석구석을 찾아가는 지도사업으로 농업인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동시에 신속한 신기술 보급으로 안정생산을 통한 지속발전 가능한 품질의 고급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소득 작목을 중점 육성하기 위해 부추와 마늘 등 양념채소와 토마토 신품종을 육성하고 있으며, 봄철 저온 및 여름 가뭄 등 기후 변화 및 농업재해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농작물 관리 기술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농촌의 활력화를 위해 생산, 가공, 외식, 농촌문화체험이 연계된 창조농업 6차 산업화를 중점 과제로 삼아 여성 농업인의 전문 가공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팜파티 시범운영 등 교육 및 체험을 통한 네트워크에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야간 농업경영자 과정 및 농업인 대학 운영, 품목별 최고 농가 및 연구회 육성 등으로 젊은 영농세대를 중심으로 지식수준 향상과 경영의식 변화를 도모해 창조적 전문 인력을 중점 육성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농업기술보급으로 군민 만족시대를 선도하고, 창조농업의 6차 산업화를 통한 성장 동력 창출에 최선을 다해 시장개방에 대응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