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23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여행 관광인프라 확충과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코레일이 함께 ‘기차-시티투어’ 홍보 캠페인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에서 군은 담양시티투어 정보는 물론, 담양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의 정보가 담긴 홍보물과 ‘2015전국시티투어 가이드북’을 배포하는 등 담양 관광명소를 적극 알렸다.
‘담양시티투어’는 매주 토·일요일 두 코스로 운영 중이며, 맞춤형 스토리텔링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해설을 곁들어 줄 뿐만 아니라 계절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까지 함께 즐길 수 있고, 먹을거리 또한 유명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주 토요일에 출발하는 제1코스는 대나무숲 죽림욕장 ‘죽녹원’과 시원한 숲속터널 풍경을 자아내는 ‘메타세쿼이아길’, 창평슬로시티의 고즈넉한 돌담길과 고택, 국가명승 제40호 소쇄원을 비롯한 한국가사문학관을 둘러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주 일요일에 출발하는 제2코스는 한국대나무박물관을 시작으로 영산강 시원지 ‘가마골 생태공원’, 호남 5대 명산인 추월산과 담양호, 금성산성 등 주변경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용마루길’을 돌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준다.
담양시티투어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담양군 문화관광홈페이지로 접속해 (http://tour.damyang.go.kr) ‘담양시티투어’를 클릭한 후 예약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군은 휴가철을 맞아 담양터미널에서 출발해 한국대나무박물관 → 죽녹원(후문) → 죽녹원 → 메타세쿼이아길을 거쳐 다시 담양터미널로 돌아오는 관광지 순환버스를 주말동안 하루 10회씩 운행해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2015 베스트 그곳’ 에 선정된 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은 전남 내륙권 관광 1번지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2015한국관광 100선, 죽녹원’과 함께 생태와 문화가 어우러진 관광지로 각광받으며 여름 휴가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