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 남양초 교육장면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실시하는 2015학년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STEAM 운영 학교에 선정되어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창의성을 지닌 과학기술인재로 키우고자 STEAM 교육을 실시하였다.
STEAM 교육이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 Mathematics의 약칭으로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과 간의 통합적인 교육 방식을 의미한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STEAM 운영 학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매카트로닉스공학부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반을 나누어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수풍뎅이 로봇, 세그 로봇, 3 in 1 태양광 로봇, 롤러코스터 제작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로봇 제작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로봇 분야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지속적인 탐구의지를 다졌으며, 앞으로도 미래사회를 주도해 나갈 융합인재육성을 위해 2학기에도 STEAM 교육주간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STEAM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