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선구적 역할을 하는 담양군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에 동참했다.
군에 따르면 27일 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개최된 ‘2015 담양군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에 참여한 담양군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역인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등불장학금으로 250만원을 기탁했다.
담양군의용소방대연합회 이상철 회장은 “올해 도로변 칡넝쿨사업에서 발생한 수익 일부를 회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인재에게 도움을 주고자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은 것”이라고 전했다.
등불장학금은 2009년 익명의 기부천사로부터 시작돼 매년 의용소방대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의용소방대원들이 자발적으로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한 결과 현재 3억4천여만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한편, 이번 ‘2015 담양군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는 의용소방대원 520여명과 소방공무원 30여명 등이 참여해 소방발전 유공자 표창과 함께 재난현장 대응능력 강화와 범군민 안전의식 정착을 위한 시간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