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은 청소년수련활동 안전관리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늘 28일(금) 충남 농촌체험협의회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 설명회를 송조농원에서 개최하였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농업·농촌의 가치 인식의 변화에 따라 충청남도농촌체험협의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촌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소비자의 시각 인식 및 대처하기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공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충청남도는 도시와 농촌이 공생하여 다양한 농촌체험이 활성화되고 있기에 농촌체험 활동 안전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따라서 충남 농업인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제를 이해하고, 안전한 청소년 활동으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으로 운영하려는 의지를 표명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안전한 청소년수련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그 형식과 내용을 갖추었음을 증명하는 제도로서 그 절차를 준비하는 부분에 있어 다소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오늘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컨설팅에 대한 의욕을 보이며 농촌체험 활동의 활성화를 기대하였다.
한편 道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도내 청소년관련 기관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신고·인증제 교육과 컨설팅을 수시·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활동 안전문화 확대를 위해 청소년활동 불편신고 관리 및 지역 내 청소년수련활동 상시 안전관리를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