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 지원을 통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담양군은 담양군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담양군지회 등에서 2개 분야 18개 사업을 추진 중으로, 650여명의 어르신들은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자긍심과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중 유휴지활용 영농사업은 농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해 저소득층과 경로당 등에 지원함으로써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의 가족상담 및 정서지원을 통한 정착지원 활동과 생활시설 이용자에 대한 관리 지원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 내 문화재보호와 훼손방지, 관광지 관람편의 제공, 복지시설 관리, 공원 및 관광지 주변 시설물 관리와 함께 지역 내 주거환경 및 생태환경 등 청결활동도 이뤄지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노인가구를 방문해 안부확인에 이어 말벗상대, 생활상태 점검을 실시하는 ‘노노케어’ 활동은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을 주는 등 반응이 좋아 올해부터 확대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달부터는 50여명의 어르신들이 추가로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더 많은 어르신들이 만족감을 높이고 사회참여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