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지난 9일 우즈베키스탄 전자정부발전센터 9명의 직원이 김포시 스마토피아센터에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 지역정보화 추진모델을 우즈벡에 전수하기 위한 일환으로써 대한민국 1등 안전도시 김포시가 그 대표 모델로 선정되어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방문단은 시관계자에게 ▶스마트안전 콘트롤타워 스마토피아센터 구축 ▶스마트행정을 위한 시민주도형 스마트타운플랫폼 구축 ▶재난재해에 따른 도시안전을 위한 통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스마트 안전도시 김포실현을 위한 민관협력법인 김포 빅데이터주식회사 설립 등 스마트 안전도시 김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다.
문연호 부시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여러 좋은 정보들을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전자정부 분야의 협력 및 교류를 강화하고, 전면적인 우호관계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스마토피아센터에서는 제2회 스마토피아센터 운영위원회도 개최됐다.
김대식 위원을 비롯한 10여명의 위원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스마토피아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