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코스모스 한들거리는 주남의 가을 속으로 빠져보세요”
  • 정춘하
  • 등록 2015-10-01 00:04:52

기사수정
  • 주남 새드리길에 만개한 ‘수 만송이 코스모스’ 장관



▲ 주남 저수지 코스모스 길


 주남저수지 새드리길이 화려한 코스모스 꽃으로 장식돼 초가을 정취를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창원시는 동읍 주남저수지 생태탐방로인 주남새드리길(낙조대~밀피) 1.3구간에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나 장관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코스모스 꽃길은 올해 6월 중순에 주남새드리길 구간내 길이 1.3, 7~8m, 총면적 1에 대규모로, 종자를 파종하고 8월 중순부터 개화하기 시작해 10월까지 만개할 것으로 보인다.

 

 낙조대에서 용산방향으로 주남새드리길을 따라 조성되어 하얀색, 빨간색, 분홍색으로 끝없이 펼쳐진 코스모스 꽃길과 저수지를 둘러싼 갈대의 정취가 어우러진 습지 풍경은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인근 의창구 동읍(읍장 김달년) 무점리에 위치한 미내포길에도 가을의 전령사인 코스모스가 동읍 들판에 노랗게 익어가는 벼와 높푸른 가을하늘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해 동읍과 주남저수지를 찾는 많은 시민에게 가을의 정취를 한껏 전하고 있다.

 

 이 꽃길에 다호리고분군, 천년고찰 우곡사, 주남저수지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옛이야기가 살아 숨쉬는 동읍의 환경적 역사적 이점을 특화해 동읍은 옛길을 되새기는 동읍옛길잇기사업의 일환으로 무점마을 미내포길에 대한 안내간판을 설치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어릴 적 시골 풍경에 대한 추억과 초가을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이번 추석연휴 코스모스길 방문을 추천하면서 주남저수지는 철새도래기 뿐만 아니라 사계절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주변경관도 정비해 자꾸만 찾고 싶은 주남저수지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2.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
  7.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