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여수해상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는 (주)여수포마(대표 추동연)는 7일 오후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10월 여수시 직원 정례회에서 사회공헌사업을 위한 공익기부금 6억6500만원을 여수시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1월 여수포마가 여수관광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관광발전을 위해 유료입장권 판매액의 3%를 지역사회에 환원키로 한 ‘공익기부이행약정’에 따른 것이다.
기부금 총액은 지난해 12월부터 금년 9월까지 티켓판매 매출액의 3%에 해당하는 금액인 6억6500만원으로, 이날 여수포마(주)의 추동연 대표가 주철현 시장에게 전달했다.
기탁된 기부금은 ‘여수시 관광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에 의해 관광진흥기금으로 적립되어 지역관광 기반시설의 건설 및 개보수와 관광객 유치 지원사업,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레일바이크를 운영하고 있는 여수해양관광개발(대표 황윤하)도 지역관광의 발전을 위해 입장권 매출액의 3%를 기부키로 지난 8월 여수시와 약정을 체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