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청양군은 장평면(면장 송석구)은 오는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 특별활동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강화하는 등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키로 했다고 밝혔다.
면은 지속적인 가을 가뭄으로 인한 산불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산불 취약지 계도 및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17개리 각 마을 이장을 산불감시요원으로 지정하고 산불신고 및 단속요령, 산불진화기술, 안전사고 방지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산불 초동진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산불진화차량 및 장비 등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산불발생 즉시 신고 가능한 단말기, 진화장비 등을 갖추고 산불 초동진화에 신속히 대응해 대형 산불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면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예방과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관내 정혜산을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 고시하고 입산객이 몰리는 칠갑산과 망월산의 주요 등산로를 특별 관리하는 등 철저한 산불예방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면 관계자는 “산불취약지역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지속적으로 산불예방을 계도하고 논·밭두렁 및 불법소각 등 단속으로 산불발생 요인 사전 제거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