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10월 중 롯데마트, 이마트 안성점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특수시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수시책은 최근 서울 송파구와 경기도 양주시의 마트 화재사고 등 불특정 다수인의 이용이 가장 많은 대형판매시설에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에 상당한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안성내 대형판매시설을 대상으로 비상구 안전관리 강화 및 관계자(종사자)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유사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시행한다.
주요내용은 대형마트 내 소방안전영상물을 상영하고 불조심포스터 및 불조심그리기대회 우수작 전시, 비상구 안전스티커를 부착하고 관계인을 대상으로 체험위주의 실질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한다.
마트의 관계자는 “이번 시책은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과 직결된 사항이므로 안성소방서의 권유에 적극 동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마트 내 안전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