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1일 리솜스파캐슬에서 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충남방과후 컨설턴트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과후학교 컨설턴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의 질적 수준 제고 및 운영 내실화와 청렴도를 향상시키고자 도내 초·중·고등학교 707개교를 대상으로 하반기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내용은 컨설팅 방향 안내 방과후학교 문제점 및 해결대책 논의 예산집행방법 방과후학교 감사지적 사례발표 방과후학교 내실화를 위한 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오는 26일부터 한 달간 실시 되는 방과후 컨설팅을 통해 충남방과후학교가 더욱더 안정되고 내실화를 이루어 교육 수요자의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 제고는 물론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통해 학생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방과후학교가 되고, 특히 청렴실천으로 믿고 만족하는 방과후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교육청 전석진 학교교육과장은“방과후학교의 질적인 운영을 위해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야 하며,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가 되도록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방과후 컨설턴트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해“청렴충남방과후학교로 거듭 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