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후원하고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2015 전남여성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28일 여수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
1,5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여수와 광양 등에 소재한 240여개 업체가 구직자에게 현장면접을 통한 취업의 기회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지도와 모의면접 컨설팅, 취업뷰티헬스관, 메이크업, 증명사진 촬영이 진행되며, 매듭공예와 안전교육지도사, 바리스타 등의 직업체험도 할 수 있다.
특히 예비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소자본 창업아이템을 제공하며, “내일은 나도 내 일(job)하는 여성”이라는 주제로 취업 희망을 심어주는 ‘강연 100℃’와 직장생활의 어려움을 체험해 보는 ‘미생월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구직자와 구직업체 간 채용절차를 사전에 조율해 박람회 당일 현장에서의 채용률을 높이는 등 실속 있는 일자리 박람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