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은 최근 담양군청 농업기술센터에서 근무하는 이철규 농업연구사가 ‘제24회 대산농촌문화상’ 농업공직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산농촌문화상’은 교보생명 창립자 대산 신용호 선생의 뜻으로 지난 1991년 제정돼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인사에게 주어지는 농업계 최고 권위의 상으로 알려져 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철규 농업연구사는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연구사로 근무하며, 농민이 필요로 하는 연구개발에 매진해 지자체 최초로 딸기 신품종인 ‘담향’과 ‘죽향’을 개발하고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와 함께 다양성 확보, 농산물 가치향상 등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농가 애로사항 해결과 현장 기술지도, 농업인 개발과제 발굴 등 헌신적인 활동을 펼쳐 지역 농업인들의 신뢰를 얻고, 농업발전에 앞장선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아울러, 이철규 연구사가 개발한 ‘죽향’은 높은 당도와 단단한 육질, 우수한 외형 등 뛰어난 품질로 농가와 육종전문가, 유통전문가 등이 실시한 품종 평가회에서 당도와 향, 모양, 육질 등 모든 부분에서 ‘매우 만족’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올해 초에는 1kg당 15000원으로 홍콩에 수출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종묘 수출을 위한 국제 인증을 위해 네덜란드 플레보플렌트사와 협상중으로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가치, 가능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철규 농업연구사는 “농업분야에서 권위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너무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