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여수 학동에서 건설업을 운영하고 있는 (주)예일기업 대표이사 김영철씨가 사회봉사분야에서 ‘2015 자랑스러운 전남인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전라남도는 지난 25일 무안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제19회 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도정발전에 공헌하고 전남인의 긍지와 명예를 드높인 도민과 출향인사 가운데 자랑스러운 전남인상 수상자 12명을 선정해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여수출신인 (주)예일기업 김영철 대표이사는 한국걸스카우트 전남연맹 여수시지회 이사, 여수경찰서 시민경찰 연합회장, 여수시 문수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불우청소년, 무의탁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세대, 다문화 가정 등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헌신적으로 수행한 공로로 이번에 ‘사회봉사 분야’ 전남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수상자인 김영철씨는 자수성가한 사업가로 주변의 어르신들을 보면 ‘모두 내 부모 같다’는 생각으로 항상 어르신들을 위해 조건 없는 사랑을 베풀고 있는 등 봉사정신이 투철한 시민으로 주위의 칭찬이 자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