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목포경찰서(서장 안병갑)는, 신안군 관내 총 공사비 225억원이 소요되는 태양광발전소를 시공하면서 비자금 48억원을 조성하여 이를 횡령한 00태양광발전소 시행사 및 시공사 대표 등 3명을 검거하여 불구속 입건했다.
검거된 태양광발전소 前 시행사 공동대표 A(여.67세), B(남.70세)와 시공사 前 대표 C(남.56세) 등 3명은 비자금을 조성하기 위해 공사비 명목으로 신한은행으로부터 225억원을 대출받아 허위 도급계약을 체결, 가짜 세금계산서를 작성하여 업체에게 공사비를 지급한 후 10여개의 차명계좌를 이용하여 되돌려 받는 방법으로 공사비 48억원을 횡령했다.
경찰은 이들 외에도 비자금을 조성, 횡령하는데 가담한 업체 관계자가 더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수사를 진행하는 한편, 또 다른 신안군 관내 태양광발전소 시설공사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