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노인일자리 전담지원기관인 여수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백꽃빵’이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어르신 친화기업에 선정되었다.
전남 최초의 어르신 친화기업인 ‘동백꽃빵’은 이번 선정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최대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여수시도 대응투자비 1억원을 지원해 어르신 친화기업을 설립할 예정이다.
어르신 친화기업은 60세 이상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 보장을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시에서는 ‘동백꽃빵’이 이번 공모에 선정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여수시 시화인 동백꽃을 형상화한 빵을 지역 특산물로 브랜드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영위하도록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최고의 복지라고 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어르신 친화기업을 더 많이 육성해 어르신 맞춤형 복지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