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노인일자리 전담지원기관인 여수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백꽃빵’이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어르신 친화기업에 선정되었다.
전남 최초의 어르신 친화기업인 ‘동백꽃빵’은 이번 선정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최대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여수시도 대응투자비 1억원을 지원해 어르신 친화기업을 설립할 예정이다.
어르신 친화기업은 60세 이상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 보장을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시에서는 ‘동백꽃빵’이 이번 공모에 선정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여수시 시화인 동백꽃을 형상화한 빵을 지역 특산물로 브랜드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영위하도록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최고의 복지라고 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어르신 친화기업을 더 많이 육성해 어르신 맞춤형 복지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