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친환경농산물 인증농가를 대상으로 생산장려금 신청을 받는다.
이 장려금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면서 수반되는 감소된 생산량에 대해 소득보전을 해 줌으로써 친환경농업을 장려하고 친환경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시행하고 있다.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무농약 등 친환경인증을 취득한 1천㎡ 이상의 농지를 경영하는 농업인과 법인을 대상으로 하며, 인증을 취득한 농지가 소재한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시 자체예산 5억원을 들여 친환경농업을 확산시키고 농업인 경영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기간 내에 많은 인증농가가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생산장려금 지원으로 인해 향후 여수산 친환경농산물의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학교급식센터에 친환경농산물을 원활히 공급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친환경농업 육성과 인증면적 확대를 위해 친환경 유기질비료 16억5,800만원과 인증비용 4억2,000만원, 친환경농업직불금 2억6,6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