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여수시 충무동 주민센터(동장 김학섭)에서는 올 한해 국제수준의 시민의식 고취를 위해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캠페인에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 캠페인은 지난 3월에 개최한 ‘아름다운 여수 가꾸기’ 4대 시민운동 실천 다짐대회 이후 이달까지 비 오는 날을 제외하고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40여명이 추진하고 있다. 차량통행이 가장 많은 충무동 로타리에서 러시아워 시간대를 골라 총 40여 차례의 캠페인을 실시했다.
하반기에는 매월 한차례 민․관․군․경이 합동으로 교통질서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김학섭 충무동장은 “바쁜 가운데에서도 참여해 주신 지역의 지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해 불법 주정차 근절 등 교통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