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은 지난 19일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을 초청해 ‘전라남도 교육과 담양의 미래’를 주제로 담양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담양군민, 공직자,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강연을 통해 장만채 교육감은 전라남도 교육의 발전 방향과 혁신 등 우리 지역의 비전이 담긴 교육 메시지를 심도있게 전달하였다. 또한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뤄낸 군민들에 대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담양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여 주기도 하였다.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은 전남교육 발전을 위해 무지개 학교 확대를 통한 행복학교 만들기, 학교 자치를 통한 민주적 학교 운영, 학생들의 전문화된 특성화고 설립 추진 등 행복한 전남교육 만들기를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은 영암군 출신으로 광주일고, 서울대를 졸업하고 KAIST에서 이학석사를 취득 후 1994년 순천대학교 화학과 교수로 임용돼 2006년 최연소로 국공립 순천대학교 총장을 역임하고 제16대, 제17대 전라남도교육감에 당선 전남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탁월한 교육행정 직무수행 지지도에서 7개월 연속 전국1위를 차지한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의 강연을 통해 우리지역 교육의 미래와 비전을 함께 고민해 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며 “이 강의를 통해 담양식 명품교육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임을 확신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