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의 노상필 지사장과 직원들은 지난 25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다문화 도서관에 2백만원 상당의 책을 기증했다.
다문화 도서관은 2013년 5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 ZONE’ 13호점에 선정돼 보험공단으로부터 28백만원을 지원받아 개관하게 되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2013년 7월에도 리모델링 공사와 함께 1,000만원 상당의 도서 2,500권을 지원해 주었다.
다문화 도서관은 현재 국내도서 3,479권, 외국도서 798권 등 총 4,277권을 보유하고 있다.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등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뿐만 아니라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토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다문화 도서관에서는 일반 시민들에게 중국, 필리핀, 일본, 몽골, 태국 등 5개국 언어로 ‘모국어 책 읽어주기’ 사업도 펼치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기증으로 다문화 도서관의 책들이 더 풍부해져 도서관을 이용하는 다문화가족 등 시민들이 지식의 수혜를 더 많이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