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여수시 국동 부녀회에서는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국동주민센터에서 ‘행복나눔 고추장 담그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겨울을 앞두고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고추장을 만들어 나눠주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틀 동안 국동 부녀회원 20여명이 함께 2.7kg 고추장 총 170개를 만들었으며, 이 고추장은 동주민센터 사회복지팀의 협조를 받아 선정된 저소득 가구와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 17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국동 부녀회는 매년 김장김치와 밑반찬, 고추장 나눔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펼치고 있다.
이화선 국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 않고 이웃을 위한 봉사에 나서 준 부녀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러한 작은 나눔들이 모여 국동이 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