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여수시 돌산읍에서는 지난 26일 여서동 여서농협 옆에서 돌산에서 생산․가공되는 우수 농수특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이날 여수 대표적 특산물인 돌산갓과 가막만 굴, 거문도해풍쑥 등 총 32종의 농수특산물을 판매해 2,500만원의 판매수익을 올려 농어업인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농수특산물 홍보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난 5월에 구성된 ‘돌산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자치위원 25명전원이 참여해 자체 마련한 막걸리와 파전, 어묵 등을 직거래장터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대접하여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많은 칭찬을 받았다.
돌산읍에서는 매년 도심지에서 직거래 행사를 개최해 생산 농어가는 물론 인근 소비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팔봉 돌산읍장은 “돌산읍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수산자원이 풍부해 우수한 농수특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지역으로, 내년 봄에도 직거래장터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