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지난 26일 아침 애양평안요양원 로비는 나들이로 한껏 들떠 있는 어르신들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여수지역 회원들로 오랜만에 분주한 모습이었다.
거동이 불편한 애양평안요양원 어르신들이 주요 관광지 나들이를 희망하고 계신다는 소식을 접한 국제라이온스협회 여수지역 회원들은 이날 어르신 20분과 시설 종사자 10분을 모시고 순천정원박람회장을 다녀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여수지역 회원들은 관광버스 대여와 점심식사와 간식 제공 등 여행 경비 전액을 후원했을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거동을 도와드리며 즐겁고 아름다운 여행이 되독록 정성을 다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회장단 임채연 회장은 “여행을 간다는 소식에 들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과 여행 중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참으로 뿌듯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라도 젊은이들 못지않게 여행 등 문화적 욕구가 높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며 “앞으로는 문화적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여수지역회원들은 지난 추석 1,500여만원의 후원물품을 지역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지원했으며, 올해 9월까지 2억 3,400만원 상당의 봉사와 기부를 펼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