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제2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내달 1일 쌍봉사거리 일원에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여수시가 주최하고 한국에이즈퇴치연맹 광주․전남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사망 제로, 차별 제로, 감염 제로’를 뜻하는 ‘GETTING TO ZERO’를 주제로 에이즈 예방과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에이즈 조기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무료익명검사’제도 홍보, 기타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에 대한 보건상담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시는 12월 한 달 동안 시내버스 승강장(145개소)의 버스정보시스템에 에이즈 바로알기 포스터를 계속 송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에이즈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잘못된 정보로 인한 편견이나 감염인에 대한 차별이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