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여수시 돌산읍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난달 29일 주민자치센터 다목적실에서 연극 ‘미운남자’를 공연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극 공연에는 주민자치위원들과 지역 주민 110여명이 관람해 모처럼만에 문화생활을 누리는 기회를 가졌다.
연극 ‘미운남자’는 극단 혜화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전국의 주민자치센터를 순회하며 공연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실직 5년차 남편과 중학교 교사인 아내가 무미건조한 삶에서 벗어나 떠나는 좌충우돌 여행기로, 그동안 잊고 지냈던 부부애와 가족에 대한 소중함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하는 작품이다.
노평우 주민자치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 내에서 좀처럼 접하기 힘든 연극 공연을 오늘 읍민들과 함께 해서 기쁘다”며 “읍민들이 모처럼 문화적 경험을 향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