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예산군은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회(회장 이명구)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대흥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2회 연날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송구영신의 의미를 연에 담아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로 전통놀이를 사랑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부와 성인부, 창작연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연의 자세와 높이, 시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이창섭 연날리기의 장인이 참가 창작연날리기 시연과 함께 방패연, 가오리연 등 연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대회를 찾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대흥슬로시티협의회(331-3727)로 문의하면 된다.
협의회 관계자는 “연 만들기는 슬로시티를 방문하면 대회가 아니더라고 체험 할 수 있으며 연을 날릴 수 있는 탁 트인 공간이 적은 요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