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김포시가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집중 점검에 나선다.
설을 맞이해 오는 4일까지 판매시설 및 대형숙박시설,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시 전담 공무원, 김포시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부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가스연료 사용 등 취급에 따른 안전관리, 전기·기계(승강기 등) 시설물 안전관리, 소방 시설 및 장비의 적정성 확보 여부를 중점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견될 경우에는 사용제한 등 응급조치 후 조속한 시일 내에 완벽하게 보수·보강하도록 시정지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이번 점검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시민 홍보활동과 캠페인 등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김포시 노순호 안전총괄과장은 “사전 예방점검은 안전의 최우선 사항이며, 최선을 다해 위험요인이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지속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