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청양군은 지적측량의 정확도 제고 및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경계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지적측량 기준점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대상은 지적측량의 기초가 되는 지적측량기준점 9160점(지적삼각점 10점, 지적삼각보조점 202점, 지적도근점 8948점)으로 한국국토정보공사 청양지사와 합동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망실 또는 훼손 유무를 일제히 파악하고, 재설치 또는 폐기를 통해 지적측량 시 기준점이 없어 측량이 지연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동일한 측량성과를 제공해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한 도로, 하천, 구거 등에 설치한 지적기준점이 각종 사업으로 인해 망실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공사 등을 시행할 때 사전에 협의요청을 해야 함을 관계기관에 주지시키고, 신설되는 지적측량기준점에 대해서는 성과고시 할 계획이다
. 군 관계자는 “지적측량 기준점 일제조사를 통해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경계분쟁을 사전에 방지 하고 지적행정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