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청양군은 29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이석화 군수 주재로 각 읍·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문화누리카드 발급율을 높이고 카드를 활발히 사용할 수 있도록 10개 읍·면에서 수립한 자체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이석화 군수와 각 읍·면장들은 현재 문화누리카드 이용의 문제점과 실태를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이석화 군수는 “발급대상 주민이 한명이라도 소외되지 않고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문화·예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도움이 필요하다”며 능동적인 행정을 독려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소외계층이 공연·전시·영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관람, 음반·도서 구입과 더불어 국내 여행과 스포츠 관람 등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바우처제도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방문 신청은 지난 19일부터 각 읍·면사무소에서 진행 중이며, 온라인 접수는(www.munhwanuricard.kr)는 오는 3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받는다. 발급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양군(940-2193) 또는 문화누리 콜센터(1544-3412)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