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이 오는 5월 3일 제37회 담양 군민의 날을 맞아 담양군을 빛낸 이들에게 ‘담양 군민의 상’과 ‘명예군민증’을 수여한다.
담양군은 지역개발, 사회복지, 교육문화, 체육진흥, 산업경제 등 5개 분야에서 군민 복지와 지역발전에 현저한 공적을 쌓아 담양군의 이름을 빛나게 한 공로자를 물색 중으로, 오는 4월 1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전했다.
‘담양 군민의 상’ 대상자는 담양 출신 또는 군민으로서 10년 이상 지역 내 거주자이며, 지역의 개발과 군정 발전에 공로가 현저한 외국인, 해외교포, 타 지역 출신 인사 등이 ‘명예군민증’ 수여 대상자다.
추천 기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추천권자는 각급 기관의 단체장, 읍면장 등으로 추천 대상자의 공적조서 및 요약서, 명함판 사진 등 각종 공적 증빙자료를 첨부해 4월 1일까지 담양군 자치행정과(☏061-380-3162)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오는 4월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제37회 담양 군민의 날 기념식을 통해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진다.
한편, 담양군은 지금까지 군의 명예와 자긍심을 거양한 91명에게 담양 군민의 상을 전달했으며, 지역의 발전에 이바지한 27명에게 그 공로를 인정해 명예군민증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