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관내 재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를 활용하여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란 재난안전분야에 전문적인 지식과 현장 경험을 가지고 있는 퇴직 소방공무원, 경찰, 군인 등으로 재난안전 분야에 대한 심층 교육과 교육기법 강의 수강 등을 통해 엄선된 강사들로 화재, 생활, 교통 등 안전관련 분야 교육을 통해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일조하게 된다.
안성소방서는 2명의 퇴직소방공무원이 재난안전교육 민간강사로 지정되어 앞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지난해보다 100여 시간이 늘어난 150여 시간을 활용해 재난안전 교육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사회복지시설, 영세사업장,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교, 노인정, 아파트 부녀회 등)에 대해 안전지킴이로 활약하게 된다.
교육은 2시간 이내의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신청지에 방문하여 진행되며, 기타 교육신청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소방서 재난안전과(031 678-43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