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김포시 공공주차장(41개/3,093면)에 대한 실시간 기본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김포시는 정부3.0 정책에 맞춘 실시간 시민 맞춤형 주차정보서비스인 국토교통부의 ITS시범사업을 완료하고 시민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
주요내용으로는 기 설치된 주차관제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주차정보제공, 주차장 현황 정보, 불법주정차시 인근 주차장으로 유도하는 서비스 등이 있다.
특히 민간사업자에게는 OpenAPI로 제공해 일반기업들이 가공․처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창조경제에 기여함과 동시에, 향후 광역교통정보시스템과 인접지자체와도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ICT기술을 통해 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빈 주차공간을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 낭비를 줄이고 도로변 불법주정차를 최소화하여 도로의 교통처리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는 국토교통부와 표준화된 데이터 규격마련 및 인접한 지자체간 주정차 데이터 공유 등 연동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산하여, 타 지자체보다도 앞서가는 IT도시 김포의 모습을 유감없이 발휘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