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이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평등 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한 ‘2016년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성 주류화 확산에 적극 나섰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2년 성별영향분석평가법 시행에 따라 ‘양성평등’이라는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목적을 달성하고자 공무원의 성 인지력을 향상시켜 주요 추진사업에 성인지 관점을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성별영향분석평가는 자치법규나 계획 등 주요정책을 수립 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을 분석해 성 평등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로 담양군은 지난해 52개 자치법규와 27개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 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군 주요사업과 관련된 성 불평등 문제를 찾아 이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성별영향분석평가를 통해 5만 담양군민이 만족하는 양성평등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