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2016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산정·검증하고 내달 2일까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접수를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산정·검증된 토지는 총 8만 6161필지(사유지 7만 149필지, 국·공유지 1만 6012필지)로 올해 1월부터 토지특성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의 의견제출을 받은 후 북구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달 31일 결정·공시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http://www.bukgu.gwangju.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기한 내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동주민센터 및 북구청 민원봉사과 지가조사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이 되는 재산권에 관련된 민감한 사항”이라며 “토지를 소유하신 주민께서는 이번에 공시된 개별공지지가를 유심히 살피고 의견이 있는 경우 반드시 기한 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종합부동산세·양도소득세 등 국세와 재산세·취득세·등록세 등 지방세의 과세기준이 되고 개발부담금, 국·공유지 대부료·사용료 산정기준으로 활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민원봉사과 지가조사팀(☎410-62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