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심재창)은 지난 14일 논산 원봉초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간 생생직업체험의 날이 성황리에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생생직업체험의 날은 현실적인 직업체험을 위해 직업 환경을 재현한 곳에서 직무 내용을 체험해 봄으로써, 다양한 직업 세계를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교육 소외지역인 농어촌 지역 73개 초등학교(5학년, 770명)가 참여대상이다.
한국잡월드에서 실시하는 생생직업체험의 날은 청소년 체험관(42개 체험실), 진로설계관(놀이형 재능·흥미검사), 직업 세계관 (직업 영상·시뮬레이션체험) 등에서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하게 된다.
진로진학부 임완묵 부장은 “생생직업체험의 날 프로그램이 교육 소외지역에 있는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체계적이면서 질 높은 진로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