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은 오는 16일 오후2시부터 제401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대피훈련을 실시함에따라 20분간 주민이동과 교통이 통제된다고 전했다.
이번 민방공훈련은 북한의 4차 핵실험 및 잇단 미사일 발사 도발에 따른 남북 간 긴장고조 등 만약의 도발상황에 대비, 국민보호태세 확립을 위해 전 국민 민방공 대피훈련이 진행된다.
이에 따라 오후 2시 민방공 훈련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민방위 대원의 유도에 따라 주민들은 가까운 비상대피시설이나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하며, 대피 장소에서는 생활 안전 안보교육이 실시된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실시간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함께 병행될 예정으로, 운행 중인 차량은 비상차량이 우선통행 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유도 대원의 안내를 받은 주민과 차량은 실제상황을 가상해 질서 있게 훈련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평상시 훈련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