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5월 16일(월) 오전 10시 숭실대학교(총장 한헌수)에서 '제3회 나눔톡톡·공감톡톡 봉사박람회'가 열린다.
'나눔톡톡·공감톡톡 봉사박람회'는 본교 학생들과 지역주민에게 복지 및 자원봉사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실천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숭실대 봉사센터와 사당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 주관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숭실대 교내 원형잔디 주변으로 장애, 인식개선, 기부 등 테마별 전시부스가 차려지고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장애체험 릴레이’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이 눈가리개를 착용하고 휠체어를 타보며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했다.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도 갖는다.
행사를 기획한 봉사지원팀 이영수 팀장은 "봉사는 부담스럽고 어려운 일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라며 "작년처럼 올해도 많은 분들이 오셔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의 마음을 몸소 헤아려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후 3시까지 열리는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년이 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년의 날 룰렛 이벤트도 열려 당첨자에게는 장미꽃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