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 기부자 탄생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 1,000만 원 기부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가 12월 11일 오후 4시 중구청 구청장실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올해 기부 한도액이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된 이후 가장 큰 금액이다. 최영수 삼두종합기술㈜ 대표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액 기부자 ...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어린이들에게 소방안전에 대한 조기 교육을 확립하기 위해 새롬키즈 어린이집 원생 20여명을 초청해 눈높이 맞춤형 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어린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화재 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을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 활용 교육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 ▶소방안전 O·X 퀴즈놀이 이벤트 ▶소방차, 구급차 등 체험 교육 ▶어린이들이 소방관 복장을 하고 직접 물 소화기를 체험해 봄으로써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권은택 서장은 "소방안전교육을 아이들이 좀 더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라며 "성인과 달리 신속한 대처가 곤란한 어린이들의 행동특성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