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은 최근 가족단위, 소규모 단체 등 도시민들의 농촌체험 관광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5일 담양문화원 공연장에서 민박사업자를 대상으로 깨끗하고 정결한 민박운영을 위한 ‘농어촌 민박 서비스·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7월부터 달라진 ‘농어촌정비법’에 대한 제도 교육과 함께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한 담양 바로 알기, 민박시설 안전, 친절서비스 등 4개 분야로 구성, 전문 강사가 초빙돼 민박사업자 24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농어촌 민박사업 체험관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용객의 안전 확보와 만족도 등 전문적인 관리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소방‧전기‧가스시설 안전관리, 응급처치 요령 및 소화기 사용법 등 민박 시설물 안전 관리를 비롯해 작은 정원 가꾸기, 상황별 고객응대 등 민박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집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어촌 민박 사업자의 서비스 의식과 이용객 만족도를 제고시키고 민박을 더욱 활성화해 농가소득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농어촌정비법’이 개정됨에 따라 민박 관련 사업자는 농어촌민박 서비스‧안전교육을 의무로 이수해야하며 미이수 시 8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