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례회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2일 제7765부대 1대대에서 울주군 지역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5년 4분기 울주군 통합방위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는 울주군 통합방위협의회 위원장인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최길영 울주군의회 의장, 제127보병여단, 제7765부대 1대대, 19해안감시기동대대, 국군353 방첩부대, 울주...
정읍시가 시원하게 여름을 나면서 온실가스를 줄여 지구의 건강도 챙기자는 취지의 '쿨(Cool) 맵시 캠페인'을 전개했다.
환경관리과 직원 및 정읍지역 그린리더협의회원 등 30여명은 지난 12일 정읍역에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서명운동과 탄소포인트제 가입 운동과 연계한 ‘시원한 여름나기 쿨맵시 캠페인’을 가졌다.
'쿨맵시'는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쿨(COOL)'과 옷차림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시원하고 편할 뿐 아니라 예절과 맵시도 갖춘 옷차림을 의미한다.
시가 제안한 쿨맵시 실천 방안은 ▲넥타이와 상의 첫 단추 풀기▲반소매 셔츠와 블라우스 입기 ▲겹쳐 입지 않기 등이다.
시에 따르면 쿨맵시 옷차림은 체열과 땀을 쉽게 배출해 체감온도를 2℃가량 낮추며 이에 따라 냉방온도를 낮출 수 있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쿨맵시 실천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캠페인, 녹색아파트 만들기, 에너지 절약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생활 속 저탄소 실천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