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6년 평생학습 교육강사 공개 모집
속초시가 시민의 잠재 능력 개발과 여가선용, 시민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평생학습 교육강사를 공개 모집한다.모집 분야는 한식·양식조리기능사, 카페 디저트 따라잡기, 부동산 경매와 생활법률(야간), 커피 핸드드립 등 총 68개 과정이다. 신청 자격은 해당 분야 전문가 또는 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접수는 12월 23일부터 31일까지 ...

‘섬진강 시인’ 김용택씨가 오는 27일 오후 2시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선다.
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이번 특강은 제53회 시민행복특별강좌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시인은 이날 ‘자연이 말해주는 것을 받아쓰다’라는 주제로 자신의 집이자 고향 마을인 섬진강 상류에서 보고 느끼는 ‘자연’을 시로 끌어올리기까지의 과정 등 작품에 영향을 준 자연의 소중함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김시인은 평소 “경계가 없는 자연은 늘 경이롭다. 섬진강 주변 모든 것들이 시의 소재였다.”며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삶을 강조해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의 뿌리이면서 이제는 낯선 풍경이 돼버린 시골 마을과 자연을 소재로 소박한 감동이 묻어나는 시와 산문들을 써온 김시인의 감동적인 얘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김시인은 전북 임실 출신으로 1982년 계간 문학지 '창작과비평'에 연작 시 '섬진강'을 발표하면서 문단에 등단했다. 김수영 문학상(1986), 소월시문학상(1997), 윤동주 문학대상(2012) 수상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현대 시인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집 '섬진강'을 비롯해 '꽃산 가는 길', '그 여자네 집', '김용택의 어머니'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