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은 휴가철과 하절기 학생들의 방학으로 인한 혈액 수급 부족을 해소하고 소중한 생명 나눔에 동참하고자 지난 27일 군청과 보건소,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담양군청, 담양사랑병원, 창평우리병원, 창평한마음노인전문병원, 한국농어촌공사 등의 기관에서 78명이 군청과 보건소에 마련된 헌혈 장소를 방문,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사랑의 헌혈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재단 혜림과 자연과사람들(주), 담양참사랑, 무등산생태병원 등 관내 기업과 의료기관 재직자 41명도 이동차량을 이용해 헌혈에 동참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께서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해주셔서 혈액 수급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연계해 매년 2회씩 ‘사랑의 헌혈’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혈액확보와 함께 백혈병 등 지속적으로 수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헌혈증을 기부하는 ‘희망나눔실천운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수혈로 인해 헌혈증이 필요한 담양군민은 보건소 예방의약계(☏061-380-3960~3)로 문의·신청하면 1인당 연 1회(10매)에 한해 기부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