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6년근 강원홍천 인삼과 홍천한우를 비롯한 홍천 농특산물이 총 출동하는 제14회 강원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역의 대표축제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명품축제는 10월 1일 오전 10시 토리숲에서 개장식을 갖으며, 이날 개장식은 우수조합원 시상식, 축하공연, 개막 퍼포먼스 등으로 꾸며져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기원한다.
올해 명품축제는 6년근 강원홍천 인삼과 홍천한우를 비롯해 전국에서 가장 큰 면적과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진 홍천군에서 자란 잣, 사과, 포도, 더덕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농특산물 대축제로 기대를 모은다.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하며 인삼한우 깜짝경매, 공연 및 이벤트, 전시홍보관 운영, 체험행사, 시식코너, 향토음식점 등을 통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개막에 맞추어 홍천강변을 오가는 특설부교에 LED야간조명이 설치되어 화려한 밤 야경을 비추면서 방문객의 포토존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주변의 야시장과 놀이시설도 어른과 어린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볼거리다.
10월 3일부터는 민관군 화합의 한마당인 제8회 홍천 무궁화 축제가 열려 전국 최초로 귀농귀촌 특구로 지정된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을 홍보하고 군민들의 단합된 힘을 모은다.
개천절인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홍천 시내 일원에서 민관군 2천여 명이 참여하는 시가행진이 펼쳐지며, 취타대, 기마무예팀을 비롯해 10개 읍면과 각급 기관과 사회단체, 군부대가 참여해 지역의 문화와 특색, 대표 농특산물 등을 주제로 개성이 살아있는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개회식이 열리는 4일에는 읍면 선수단이 민속·체육경기를 즐기며 우정과 화합을 나누고, 같은 날 저녁 토리숲에서는 장윤정, 신유, 진성, 서지오, 워너비, 배드키즈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2016 한마음콘서트와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이밖에도 전직 천하장사와 전문 씨름선수단이 초청되는 씨름한마당(10월 5일)을 비롯해 전통 초가집 주막 재연, 풍물시장(9월 30일~10월 5일), 40여개 체험장과 포토존, 공원LED, 부교 등이 축제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홍천문화재단(이사장 노승락)은 “지역민들과 결실의 기쁨을 함께하며 이웃과의 정과 화합을 나누고, 지역경기 활성화와 전원도시 홍천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는 계기로 올해 축제를 준비했다.” 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 홍천농축산물